카테고리 없음

즐거운 트래킹과 산행을 위하여

Led Zepplin 2012. 11. 12. 10:17

 

 

1). 계획된 일정동안, 서둘지 않고 여유로운 것이 최우선의 기본이다.

2). 출발은 가급적 아침 일찍 시작하고 해지기전에 완료한다.

낮 12시가 넘으면 등산이건 트래킹이건 출발하지 않는 것이 유익하다.

3). 배낭속의 짐은 최대한 줄여라.

4). 등산화는 발에 맞되, 편안한 것을 신는다.

5). 물은 항상 조금 더 여유있게 준비한다.

6). 우천이거나 겨울이라면, 점퍼를 반드시 챙겨라.

7). 동행인이 있다면, 그 중 가장 체력이 약한 사람을 기준으로 팀을 운영한다.

8). 항상 체력의 70% 정도만 활용하고 그 나머지는 여유롭게 활동한다.

    노가다 뛰는 거 아니다. 즐겁고 유쾌해야만 한다... 뒤에서 무장공비가 쫒아오는 지 겁~ 나게 바쁜 등산객, 사고 나기도 쉽다.

9). 이동 중 음식과 음료는 조금씩 자주 먹는다.

10). “야호~”를 외치지 마라.

      “야호~”를 외치는 당신 때문에 산에 사는 동물들이 소음으로 더욱 고통 받고 있다.

      응어리진 마음을 그토록 풀고 싶다면, 당신의 와이프나 남편의 귀에다 대고 소리를 질러라.

11). 내리막길을 내려가는 사람은 올라오는 사람을 우선적으로 배려하라.

      오르막길을 오르는 사람이 더 힘들다. 내려가는 사람이 걸음을 멈추고 배려해야만 한 다.

12). 가래침을 뱉지 말아라.

      아껴뒀다가 당신의 도시락에 뱉어라.

13). 껌 및 도시락/ 과일 등에 대한 그 후처리와 쓰레기 정리를 잘 하자.

14). 산악달리기를 하거나 뛰고 싶다면, 타인에게 위협적이거나 당황스럽게 하지 말고 조심 스럽게 뛰어라.

15). 산행중에 막걸리 마신 분들, 마주오는 사람에게 입김을 숨겨라. 역겨운 막걸리/ 소주 냄새를 풍기거나 게트림을 함부로 발사하지 않아야 한다.

      그것도 아껴두었다가 집에 가서 발사하라.

16). 산에서 미스코리아대회를 열지는 않는다. 산에 올 때는 화장을 하고 싶더라도, 향내가 심한 화장은 반드시 피해야만 한다.

      당신에게는 향내일지 몰라도, 산에 사는 짐승들과 우리들에게는 숨을 쉬지 못할 만큼의 역겨운 냄새일 뿐이다.

17). 가능하다면, 마주치는 사람에게 웃음을 보여라. 스쳐지나갈지언정 억겁의 시간을 통하여 만난 인연이다.